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31일차 회고

2025. 3. 19. 22:05·회고

새로운 강사님과 함께한 첫 수업

오늘은 새로운 강사님과 함께하는 첫 수업이었다.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기분이 들어서 설렘과 긴장이 공존했다.

조별 실습을 진행하게 되었는데, 예상치 못하게 강사님께서 나를 조장으로 지목해주셨다. 지난 회고조 조장에 이어 이번에도 조장을 맡게 될 줄은 몰랐다..! 한편으로는 부담이 되기도 하지만 내가 직접 선택한 조원분과 나를 선택해 준 조원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마음을 다잡았다.

 

무엇보다도 이번 수업은 강사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양방향 방식으로 진행되었고, 조원들과 의견을 나누며 실습을 하다 보니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. 덕분에 졸릴 틈도 없이 몰입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앞으로의 수업도 기대된다! 조원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 더욱 즐거울 것 같다. 💪

인지편향

1. 카테고리 휴리스틱

- 적은 정보만 전달 (구구절절 TMI ❌)

- 정보의 단순화
- 제품의 스펙 설명을 전반적으로 유저가 판단할 수 있게 (3개가 적당함)

2. 전문가 편향

확신이 없고 빠르게 결정을 내리고 싶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해당 분야 전문가 조언을 통해 소비자의 생각을 줄이고 결정을 보다 편하게 할 수 있게 함

3. Social Proof

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했는지를 보며, 자신의 생각을 줄이고 다른 사람의 행동을 쉽게 모방하려는 경향이 있음.

4. 즉각성의 힘

- 오후 4시까지 결제하면 오늘 출발!

- 평일 16시 이전 결제 완료 시 당일출고!

- 오늘출발 마감 (16:00까지 결제). 지금 주문 시 내일 11/18(수)에 발송됩니다.

5. 희소성 (Scarcity Bias)

- 시간 제한: 오늘 마감, 3월 13일까지!

- 수량 제한: 단 100개 한정!

- 멤버십 제한: VIP 등급 이벤트!

6. Power Of Free

7. 긴급성 (Urgency)

세일종료까지 n시간 n분 n초 남았어요.

새로 배운 용어

- Language Market Fit: 어떤 문구가 잘 어울리는지 찾는 과정

- 북극성지표

- Leverage: 지렛대라는 뜻으로, 조그만 인풋으로 큰 결과를 도출하는 것

- ICE: Impact, Confidence, Ease

- Low hanging Fruit: 쉽게 이룰 수 있는 성과 

- CRO

- 프리토타이핑

- 그로스해킹: 빠른 속도 (구글 스프린트 단위 1주일 -> 실패에 두려워하지않음)

- 그로스 마케팅: 좀 더 긴 시간 (다양한 각도로 지속적인 성장 추구)

- 테스티모니얼

- IDD

- EMP: 이메일 마케팅 프로바이더

- On Site

- Off Site

AARRR 퍼널 실습

조별로 "웹 사이트 제작: 코딩이 필요없는 노코드"의 판매량 증진을 위한 홈페이지 첫 화면에 띄울 팝업을 A/B테스트를 통해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고, 더 나아가 AARRR 퍼널을 조별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.

Acquistion

SEO,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 - 고객층에 무료로 웹사이트 제작에 대한 지식 일부 공개
무료체험 제공 - “1분만에 웹사이트 만들어보기” 라는 랜딩페이지로 가입유도
강사님 피드백: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해당 블로그들이 검색 시 많이 나오게 하는 것 중요, 랜딩페이지로 들어왔을 때 트래픽을 어떻게 수집할지?

Activation

Goal : 강의 신청 완료까지 전환율 높이기

A: 강의 인원 마감까지 11명 남았다는 문구 (Scarcity)

B: 유명 강사의 전문성 강조 문구 (Authority bias)
"S 기업과 L기업의 러브콜 비결! 노코드 전문 000강사의 강의"

Retention

카카오톡 / 이메일 발송
"[마감 임박] 신청 가능 인원 단 OO명!
노코드 스타트업 대표가 직접 알려주는 강의!
30% 할인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!
개발자가 아니어도 OK!
전문 지식이 없어도 OK!
클릭 몇번만으로 나만의 웹 서비스를 만들어보세요!"
강사님 피드백: 대상의 전화번호, 이메일을 랜딩페이지의 입력 폼으로 받을건지, 가입된 고객을 기준으로 할건지.

Revenue

7일 무료 체험 후 유료전환으로 결제 유도
연간 구독 30% 할인 제공

referral

추천 프로그램: 기존 수강생이 지인 추천하면 할인 혜택 제공
후기 공유: 강의를 통해 실제로 웹사이트 만든 수강생들의 사례 공유 > social proof 이용
강사님 피드백: 후기 공유 내용은 Retention 단계에서도 활용 가능

그로스케이스 실습

 

지그재그_그로스스터디_박현우_20250319.pdf

 

drive.google.com

 

'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33일차 회고  (1) 2025.03.21
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32일차 회고  (2) 2025.03.20
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30일차 회고  (0) 2025.03.18
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29일차 회고  (0) 2025.03.17
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28일차 회고  (1) 2025.03.14
'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• 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33일차 회고
  • 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32일차 회고
  • 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30일차 회고
  • 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29일차 회고
박머히
박머히
날아오를때까지
  • 박머히
    알을 깬 오리
    박머히
  • 전체
    오늘
    어제
    • 전체 글 (35)
      • Python (2)
      • SQL (2)
      • 회고 (31)
  • 블로그 메뉴

    • 방명록
    • 태그
  • 인기 글

  • 태그

    부트캠프
    통계
    멋쟁이사자처럼
    머신러닝
    크롤링
    pandas
    상관관계
    회고
    Python
    루커스튜디오
    그로스마케팅
    SQL
    Zapier
    딥러닝
    flask
    회귀
    태블로
  • 최근 댓글

  • 최근 글

  • hELLO· Designed By정상우.v4.10.3
박머히
[멋쟁이사자처럼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] 31일차 회고
상단으로

티스토리툴바